기사 메일전송
아틀란티스 하드포크에 숨겨진 새로운 가능성
  • 편집국
  • 등록 2019-09-12 00:56:04

기사수정

아틀란티스 하드포크에 숨겨진 새로운 가능성


최근 OnBlock 거래소 또한 ETC 하드포크를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ETC는 2019년 9월 12일부터 9월13 일까지 8,772,000의 블록 생성시 업그레이드 체인으로 교체된다. 2016년 초 The DAO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이 플랫폼은 2016 년 5 월 출시 한달 만에 1억 6천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이로인해 해커들은 또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취약점을 노려 당시 싯가 5천만 달러의 이더리움을 해킹했다. 


이때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커뮤니티와 투자자의 자산을 복원하기 위해 Ethereum의 코드를 수정하고 해커에 의한 트랜잭션을 롤백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롤백 방식에 동의했지만, 일부 커뮤니티 사람들은 이 방식에 선례는 탈중앙화를 훼손했다고 생각했으며 롤백하지 않은 원래 체인에서 마이닝을 유지하였으며, 그 결과 ETC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다.





오늘의 ETC는 블록체인의 정신을 계승하며, 아틀란티스를 통해 그 발전 가능성을 비약적으로 높이게 되었다. 커뮤니티 전반에 걸친  의견 수렴과정과 잘 준비된 업데이트 Atlanti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예정대로 진행한다. 첫번째 목표는 ETC와 Ethereum (ETH)간의 더 나은 호환성이다. 두번째는 블록체인 자체의 성능 및 안정성 향상 이다. 이 포크와 관련하여 이더리움 클래식 랩스는 큰 개발 방향을 설정했다. 


첫째, 이더리움 클래식 체인의 기술은 지속적으로 개선, 퍼블릭 체인에 더욱 강력하고 유용합니다.

둘째, 오픈된 소통채널 커뮤니티 관리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의 발전 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ETC는 최고 수준의 블록 체인 기술의 대표로써 더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람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

셋째,  ETH의 POS 전환 추진에 따라 ETC는 POW 기반의 최고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넷째, DeFi Economi(분산화 금융)는 2019 년의 가장 큰 이슈였으며,   Coinbase같은 대형 기관이 참여하면서 ETC도 이런 방향으로 발전이 있을 것이다. 결국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화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을 파괴하고 바꿀 가능성이 높다. 


암호화폐 및 분산화 금융에 대한 관심은 사회적 필요에 의해 더욱 대두될 것이다. 아직 금융의 음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은 계좌 개설,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분산화 금융시스템은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비용이 더 낮고 공정하며 민주적인 서비스 (ETC가 준수하는 블록체인의 정신)로 진행된다. 




ETC의 하드포크는 전반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상호 발전적인 미래를 가져올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